일상이야기/certificate

[네트워크 관리사 2급 실기] 2020-05-10 시험, 공부방법, 합격 후 여담

jir4vvit 2020. 5. 20. 02:50

2020-05-10 네트워크 관리사 2급 실기 시험을 쳤다. (2020년 1회 시험)

원래는 3월 예정이었는데, 코로나19때문에 조금많이 늦춰졌다...

 

사실 난 아직 학생이고, 나름 바쁜 시기를 보내고 있어서(과제가 많아서..) 시험을 준비할 수 있을까했는데, 그냥 쇳뿔도 단김에 뽑자고(?) 준비하게 되었다.

 

시험공부는.... 3일정도밖에 못했고... 공부한 시간이 적은 만큼 자신이 없었다.

 

결과는 1번, 케이블 만드는 문제만 틀리고 다 맞았다!

 

시험 3일전에 급하게 랜툴세트를 구하기도 힘들었기 때문에 차라리 1번을 버리고 나머지 문제에 몰두하자! 라고 생각했었는데.... 음... 

 

이번에 시험이 쉬워서 합격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유튜브에 햄릿슈님 강의가 있는데, 이 분 강의를 다 보고 스스로 두번정도 풀어본 것 같다.

단답형이나 선택형 같은 문제는 시험 전날 단톡방에 들어가서 단톡방에서 공유되는 문제들을 풀었다. (단톡방 꼭 들어가세요!)

 

아무튼.... 난 너무 야매로 공부했기 때문에 공부방법을 공유할 게 딱히 없는 것 같다...

 

 

 

음.. 나에게 첫 자격증이 생겼는데(운전면허증도 없음)  기분이 싱숭생숭하다. ㅎㅅㅎ

 

다음엔 무슨 자격증에 도전해볼지 고민이다... 아, 그 전에 당분간은 보안 공부를 더 열심히 할 생각이다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