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 GAME/Bandit

[OverTheWire: Bandit] level4 -> level5

jir4vvit 2020. 2. 22. 22:08

사용 툴: cygwin

 

1) 문제

level4 -> level5 문제

패스워드는 inhere 디렉터리 안에 인간이 읽을 수 있는 파일에 있다.

팁: 터미널이 지저분하다면 reset 명령어를 이용해라

 

 

2) 문제풀이

 

당황스럽다

level3 -> level4의 문제와 동일하게 inhere 디렉터리에 들어와서 ls -al 명령어를 입력해보았다.

 

뭔소린지 모르겠다면 level3 -> level4 풀이를 다시 보러 가보자

 

 

처음에 조금 당황스러웠다.

사람이 읽을 수 없다.

위 방법으로 하나하나 읽기에는 파일들이 너무 많다.

(터미널이 더럽혀진 것을 보니 이때 reset 명령어를 사용하나 싶었다.)

 

하지만 앞에서와 같이 file 명령어를 이용하여 텍스트 파일인 것을 찾아서 cat으로 읽으면 되지 않을까? 

 

패스워드로 추정되는 문자를 획득한 모습

바로 확인을 해보니 -file07만 텍스트파일이었다.

나머지는 data인데 data는 사람이 읽을 수 없었다. (아까 읽어와본 것처럼)

 

-file07을 cat 명령으로 읽어보니 패스워드로 추정되는 문자열이 나왔다.

 

 

bandit5로 로그인에 성공해 확인해보니 저 문자열이 bandit5의 패스워드가 맞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ssh -p 2220 bandit5@bandit.labs.overthewire.org
id